서비스 이용약관
웹서비스 이용약관
■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 웹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홍성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메일, 커뮤니티 등의 모든 웹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라 합니다 )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가 되고자 할 경우는 이용자가 회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가입하기" 아이콘을 누르고, 본 약관에 대해서 "동의함" 아이콘을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용어 정의)
"이용자"란 이용자 자격을 가진 자가 "본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 자격"이라 함은 각 호의 1에 해당하여야 합니다.
① 직 원 : 회사 및 산하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직원을 말합니다.
② 일 반 : 회사의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일반사람을 말합니다.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이용계약 : 본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이용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본 이용약관에서 이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3조(회원 가입)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직원, 일반인으로 구분하여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가입하기" 아이콘을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가입하는 경우
② 이용자 자격이 없는 자가 가입하는 경우
③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이용신청)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별병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기타 회사가 정한 사항
제5조(회원 아이디 부여)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6조(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신청 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회사 정보관리팀에게 있으며, 연락처는 회사 전화번호 031-287-0143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이 한도 내에서는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 관리
회원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은 회원 가입 시점부터 해지 완료 후 90일까지 입니다.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 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원은 언제나 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 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제7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8 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상으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을 해서는 안 됩니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반국가적 행위와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자번호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의 부정사용이 발생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공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본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정보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다른 사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 관련국제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각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사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6조항 및 제19조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 혹은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제4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자료의 보관 등)
회사의 회원 제공 정보, 자료 등의 용량 및 게재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 회원의 제공정보, 자료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게시물 등의 관리)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을 때.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자료.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제 13 조(지적재산권 등)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유보되어 있습니다.
회원이 전송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 자료를 게재하는 행위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한도 내에서 회사에 복제권, 배포권, 전송권을 부여하는 의사표시로 간주됩니다.
전항의 의사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 14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사용자에게 신분에 따라 본 서비스 즉, 홈페이지, 메일, 커뮤니티 등의 웹 서비스를 차등으로 제공합니다.
회사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0조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웹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제3자와 이용자 간 혹은 이용자 간 스팸메일,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보안정책, 스팸메일 방지정책 등)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20조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일반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 하여금 "서비스" 이용을 제한을 가할 수 있으며 또한 연속하여 6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 하여금 "서비스" 이용자의 자료 등을 영구 삭제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1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 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⑪ 회원으로 등록한 후 6개월간 이용이 전혀 없을 경우
⑫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⑬ 전기통신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7 조(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 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 제6장 계약 해지
제 18 조(계약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19조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일반사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사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사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사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 합니다. 이 경우 사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0 조(사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특정 사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가 부여한 메일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본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7장 손해배상 등
제 21 조(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면책조항)
회사는 타인이 제공한 프로그램,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관리행위도 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도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는 있는 그대로 제공되며, 회사는 정보 내용의 정확성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정보의 사용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과 권한으로 수행됩니다.
제 23 조(분쟁조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0.02.12일 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의 시행 전 가입자에게도 적용을 받습니다.